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추천/리뷰] '베테랑2' 실제 관람 후기

by 잡무디 2024. 9. 30.

 

안녕하세요:)

바로 어제 9.29(일) 영화 '베테랑2'를 극장에서 관람하고 왔는데요~

'베테랑1'을 너무 재밌게 본 입장에서 이번에 개봉한 '베테랑2' 리뷰를 심도 깊게 풀어보려고 합니다!

 

 

 

개인 평점

⭐⭐⭐⭐⭐(5점)

한줄평 : 정해인 연기력의 또다른 발견, 믿고 보는 황정민.

매력포인트 : 색다른 연출 시각 효과, 베테랑1의 명성을 해치지 않기 위해 이를 갈았다!

 

과연 베테랑1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 🤷‍♂️

모두 이러한 걱정과 기대를 품고 있을 것 같아요.

결론부터 말해보자면,

제 생각은… 비교할 수 없는 색다른 매력으로 '베테랑1'과 동등한 재미를 뽑아냈다. 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베테랑1을 너무 재밌게 봤던 입장에서 저 또한 위와 같은 걱정과 기대심을 품고 영화를 관람했는데요~

솔직히 1편은 너무 재밌는 반면, 흥행에 성공하여 제작한 2편, 3편 등등… 노잼이라는 평을 받는 영화들이 아주 많습니다.

범죄도시만 해도 1편의 장첸과 같은 악역의 임팩트를 주지는 못했죠😂

 

하지만, 베테랑은 달랐습니다!

1편의 배우들을 섭외하여 아주 매끄럽게 잘 이어지는 스토리를 구성해냈고,

같은 느낌이 나지 않도록 색다른 연출 기법을 적절히 잘 사용하여 너무나도 다른 구성을 보여줬습니다.

 

영화를 감상하는 내내, '베테랑 1편의 명성에 뒤지지 않는 2편을 만들기 위해 제작진이 엄청난 노력을 했구나.'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맴돌았습니다.

 

 

 

1편의 유아인을 어떻게 이겨?🤔 하지만 괜한 걱정이었다!

솔직히 말해서, 베테랑의 유아인의 연기는 악역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매력이 있었습니다.

바로 '어이가 없네?'를 유행시킨 장본인이죠!

 

2편에 새롭게 투입된 배우는 바로, 배우 '정해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베테랑2 감상 이전엔 '정해인' 배우의 연기력을 실감하지 못했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지금껏 정해인 배우가 찍었던 작품들에 로맨스물이 많아서, 무난한 연기만 봐왔었던 것 같아요~

 

 

이런 연기가 가능하다고?! 배우 '정해인'의 명품 연기!

황정민의 연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저는, 오히려 황정민보다 정해인의 연기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물론 황정민 배우의 연기는 언제나 명불허전이지만요ㅎㅎ

 

유아인의 부재, 아쉬울새도 없이 이어진 정해인의 재발견!

저와 함께 영화를 관람한 친구마저 정해인의 연기를 보고 함께 눈을 동그랗게 뜨고 감탄했습니다.

그만큼 지금껏 대부분 정해인 배우의 알려진 연기력보다 눈부신 활약을 한 것은 분명합니다.

덕분에 정해인 배우에 대해 관심이 생겨 숨겨진 작품들도 다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껏 본 적 없던 연출법과 시각효과👀

저는 연출법, 시각효과, 스토리라인, 배우들의 연기, 색다름 등등 이 모든 걸 다 따져서 영상물을 평가하듯 감상하는데요~

'베테랑2'는 보는 눈을 놀랍게 하는 색다른 영화의 연출기법을 사용했다는 생각을 계속해서 들게끔 만들었습니다.

 

가끔 영화 속에서 방송의 한 장면을 표현할 때, 휴대폰이나 모니터 화면 속에서 재생 시킨 것처럼 표현하는 것은 많이 봐왔을텐데요.

아예 영화 시퀀스에 딱 맞춰서 그 방송장면을 계속 재생시켜 마치 그 방송을 영화관에서 보고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네요ㅎㅎ

2~3초 정도의 짧은 장면이었지만, 아직도 그 색다른 연출이 집에 와서도 생각이 나네요!

그 외에도 수많은 색다른 연출이 있으니, 영화를 보는 내내 그 연출법도 즐기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아는 맛이 맛있다. 시그니처 OST의 적절한 사용🎶

'베테랑' 하면 딱 생각나는 노래가 있죠?

듣기만 해도 전율이 넘치는!

원래 '베테랑'의 정체성을 헤치지 않으면서 그 시그니처를 지키려고 노력한 흔적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이는 기존 베테랑 팬에게는 아주 중요한 포인트들이었어요😍

 

 

총평 🌟

최고의 2편 영화!!

베테랑1을 봤다면, 베테랑2도 꼭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1편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색다른 재미를 주면서 그 본편의 매력을 지키며 2편을 제작한 아주 성공적인 사례라고 생각됩니다.

흔히 시리즈물이라고 하죠? 같은 재미를 반복해서 내는 시리즈물이랑은 조금은 다르게 그 노력이 배가 되면 어떤 결과물이 나오는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그렇다고 다른 시리즈물의 노력이 없다고 하는 것은 절대 아니랍니다ㅠㅠ!)

아무튼, 베테랑1을 보셨던 분들도, 혹은 베테랑을 아예 보시지 않았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베테랑2를 접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